해외여행/일본

넥타이를 풀고 오사카로~ #20 카스테라 명가 나가사키도(長崎堂) 신사이바시본점

안산차도리 2015. 5. 5. 17:11

나가사키(長崎)는 일본에서도 빠르게 서양의 문물이 전해졌던 곳입니다.
음식 문화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서양식 빵과 과자입니다.


카스테라는 포르투칼에서 전해졌는데요.
포루투칼어인 pao de Castela에서

유래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카스테라는 일본에서 변형 발전되어

일본에만 있는 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가사키를 카스텔라의 본고장이라고도 부릅니다.


보통 나가사키의 3대 카스테라를

 '분메이도', '후쿠사야', '쇼오켄'을 꼽는데,

나가사키도(長崎堂) 카스테라도 유명합니다.

 

오늘은 오사카 신사이바시에 있는

나가사키도(長崎堂) 카스테라 를 찾아가볼겁니다.

千鳥屋(치도리만쥬)

    치도리만쥬는 쫄깃한 떡 속에 소스가 들어있는

선물용으로 만점인 디저트입니다.

          먹으면 떡이 입 안에서 꺼지면서

스르륵 소스가 쏟아져 나온답니다.

선물용으로 괜챦네요.

그런데 보관기간이 길지 않아서

돌아가면 바로 먹어야 됩니다.

선물용으로 하나 구입.

みたらし小餅(千鳥屋)
미타라시 코모치 12개 621엔 (세금 별도) 

남바(なんば)에비스교 상점가 입구에

세워져 있는 えびたん

리쿠로- 오지상 갓 구운 치즈 케익

りくろーおじさんの店 焼きたてチーズケーキ

1984년 발매 된 폭신폭신한 식감의 갓 구운 치즈 케이크.

덴마크에서 직수입한 크림 치즈와 신선한 우유, 계란, 수제 건포도를

사용해서 만든 케익이랍니다.

여기도 미리 찾아둔 디저트 가게였는데

같이 간 동료들이 그냥 지나치네요.

사람들도 많이 줄 서 있고 해서 pass~!!!! 

 리쿠로 오지상 치즈케익 600엔(세금 별도)

大寅 戎橋筋本店

(다이토라 에비스바시스지 본점)

여기는 수제오뎅(어묵) 선물용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大寅 戎橋筋本店

(다이토라 에비스바시스지 본점)

홈페이지는 아래에

http://www.daitora.co.jp/

1876년에 창업했다니 139년이 되었네요.

大寅 戎橋筋本店

(다이토라 에비스바시스지 본점)

다양한 어묵들이 있네요. 

大寅 戎橋筋本店

(다이토라 에비스바시스지 본점)

아침부터 약간 기름기가 있는것은 먹고 싶지 않아서...

함께 간 동료들만 맛 볼려고 두개 샀습니다.

바역 앞 에비스바시스지 쇼핑아케이드
(大阪府大阪市中央区難波3丁目2番29号 )
전화  06-6641-3451
이 근처 지도를 한번 볼까요?

이 지도면 잘 찾아갈 수 있겠죠? 

 주변에 있는 화장품 가게나 드럭스토아(Drug Store)에서

마지막 남은 선물 사기...

어휴... 24시간 영업하는 곳도 있네요

일본 여행 중 처음 보는

삐끼 아줌마

매번 일본 올때면 사는것이지만

만만한게 아트릭스 핸드크림이나

시세이도 크렌징폼이더군요.

이번에도 시세이도 크렌징 폼

조금 구매

신 부장과 이 대리는 뭘 열심히 의논하시나? 

 

현대무용하는 둘째 딸 줄려고 산

동전파스

 

돈이 좀 나왔네요. 5287엔

에비수바시스지에 사람들이 많이 나와있네요.

여기 촬영중이군요.

젊은 청년이 춤추면서 노래하는데...

요즈음은 DSLR 카메라도 잘 나와서

동영상도 이걸로 많이 찍도라구요. 

자, 이제 나가사키도 찾아가볼까요.

신사이바시 스지로 들어갑니다.

미리 지도 한장 올립니다.

 

Chuo Ward, Osaka, Osaka Prefecture 542-0085
2 Chome-1-29 Shinsaibashisuji
Chuo Ward, Osaka, Osaka Prefecture 542-0085

신사이바시 스지가 사람이 좀 붐비네요

 

 

 

I ♥ 韓流

한류 상점도 있네요.

 

할로윈 축제가 곧 다가와서

 

 

 

長崎堂  心斎橋本店

(나가사키도 신사이바시 본점)

좀 헤멨네요. 공사중 간판이 앞에 있는데다가

건물이 안쪽으로 좀 들어간 구조라

눈에 얼른 안들어오네요.

長崎堂  心斎橋本店

(나가사키도 신사이바시 본점)

한국어 상품설명서도 있습니다.

나가사키도(長崎堂)라고 불리우며,

1919년에 창업해 96년의 전통을 자랑합니다.

 

처음 영업 장소인 나가사키(長崎) 본점

 

나가사키(長崎)에서 처음 창업되었으며 

전문 체인형태로 오사카에도 진출해 있습니다


신사이바시(心斎橋) 와 스미요시(住吉)에 단독점포가 있습니다.

내부 매장은 크지는 않지만

끔하네요.

입맛이 당기는군요.

오른쪽이 녹차카스테라.

 

 

 

 

 

 

 

주문했는게 나왔네요.

두가지만 시켰습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이 좋네요.

녹차에 담구었다가 먹으니 더 맛있습니다.

서비스로 이것도 하나 주네요.

나가사키도(長崎堂) 신사이바시본점의

Hasegawa Yuka 및 Fukui Mio


가지고 간 냉장고에 붙일 수 있는

전통인형 마그네틱 홀더를 건네고 사진 부탁 드렸더니

시식용 카스테라를 3개나 주셨네요.

덕분에 맛만 볼려고 했었는데

선물로 받아가기까지 하니....

 

이번 일본 여행에 미리 선물로

전총금박책갈피와 마그네틱 홀더를

준비했었는데 효과가 크네요.

받는 사람도 좋아하고,

저도 부담없이 사진 부탁 드릴 수 있어서 좋고...

 

이제 아메리카무라 거리와 유로파무라 거리를

조금 더 구경하면서 점심을 먹을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