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일본

벼락치기로 도쿄 1박2일 #2 - 도쿄의 심장 신주쿠

안산차도리 2014. 3. 20. 12:57

 

 도쿄 시내로 나리타 익스프레스 NEX가 들어서니

저멀리 도쿄 스카이트리가 눈에 보이네요...

 오후 2시 40분이나 되어서야

겨우 신주쿠역에 도착했네요.

신주쿠역은 외관이 공사중이라서 사진을 찍을건 없고

바로 건너편에 쇼핑센타 LUMINE2가 보이네요.

 그 옆에는 미로드(MYLORD)도 보입니다.

 

오늘은 3월 8일(토)

신주쿠역을 출발해서 도쿄도청 건물로 갔다가

"LOVE"조형물이 있는  아이랜드 타워로 해서

오다큐백화점 근처 신주쿠의 꼬치거리인

야키도리 요코쵸우 골목을 찾아가서
식사를 한 후 쇼핑몰 구경

그리고 저녁에 다시 도쿄도청 북전망대로 올라가서

야경을 구경하는 것으로 마무리할려고 합니다.

 일단 신주쿠역 건너편으로 건너갑니다.

사함들이 많네요... 

좀 헤매긴 했지만 도쿄도청 가는 길은 찾았네요... 

Tokyo Metropolitan Government Bldg
東京都庁

 

도쿄가 서울시의 면적 3배라는데

그래서 그런가 1청사가 쌍둥이빌딩인 두개로 되어 있고

바로 옆에 2청사가 있으니 모두 3개네요...

 쌍둥이 빌딩인 도쿄도청사의 제1청사

지상 202m,45층 건물로 남쪽과 북쪽에 전망대가 있습니다.

 개방시간이 남쪽이 17:00까지이고

북쪽이 23:00까지이니

밤에는 북쪽 전망대로 가야 합니다.

 

 이렇게 큰 건물이 필요할까~?

어마어마하네요...

東京都議会議事堂

 도쿄도의회의사당입니다. 도쿄도청 바로 건너펀이죠.

 저 멀리 새집?, 아니 대나무로 짠

바구니 비슷한 건물이 있네요.

 무슨 건물인지는 가까이 가서 가르쳐 드릴께요...

 "LOVE"조형물이 있는 아이랜드 타워

 신주쿠 아이랜드타워

(Shinjuku i-Land tower, 新宿アイランドタワー)

지상 44층 높이 189m의 건물로

흰색을 기본으로 한 청록색 유리가 특징입니다.

Hidetoshi Nagasawa長沢英俊(日本)
Pleiades, 1994

 

 「인간의 사랑과 미래」을 테마로,

다수의 작가들이 아이랜드 타워 앞에

여러 작품을 전시하고 있네요.

 Luciano Fabro 루치아노·하부로 (이탈리아)
PASSI, 1994

Giulio Paoliniジュリオ・パオリーニ(イタリア)
Astronomical clock(design)

 Giulio Paolini 쥬리오 파올리니 (이탈리아)
Astronomical clock(design) 

천문시계 같죠~?

신주쿠 아이랜드 파티오

지하 1층의 오픈 레스토랑입니다.

아이랜드타워 앞에 있는 LOVE 조형물(1966)

설치미술가 로버트 인디애나 의 작품으로

전 세계에 도쿄, 뉴욕과 필라델피아 3군데에 

동일한 조형물이 있습니다.

 일본의 드라마나 영화의 촬영장소로 자주 이용되며

아이랜드타워 앞에 있고 크기가 커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멀리서도 빨갛게 보여서 찾기 쉽더군요.

 아이랜드 타워 앞의 "LOVE"조형물만 알고 갔지

다른 설치조형물들이 많은지는 몰랐네요.

가시는 분들은 홈페이지를 보신 후

하나하나 찾아보세요...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 본 전경

http://www.shinjuku-i-land.com

신쥬쿠 아이랜드타워 홈페이지

東京モード学園(동경모드학원)

패션전문과정 패션디자인과 4년 코스

 미용, 인테리어, 그래픽, 패션 디자인,

 헤어, 메이커 아티스트 등 아주 많은 과들이

1년, 2년, 3년 4년 과정등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입학금을 포함해서 1차년도 등록금이 140만엔정도 하네요.

혹시 관심 있는 분이 계실려나~?

 

 

 귀여운 자동차들...

 디자인이 예쁘네요...

점심 먹으러 Odakyu SHOP(小田急百貨店 新宿店)

밑에 있는 작은 음식점들을 찾아서...

 

 아무리 찾아도 없어서...

小田急 新宿(신주쿠 오다큐백화점) 건너편에 보니

뒷골목에 실내 포장마차처럼

많은 음식점들이 있네요... 

신주쿠의 꼬치거리인

야키도리 요코쵸우 골목 입니다.

허름하면서 열명 남짓 겨우 들어갈 수 있는 

작은 실내 포장마차들입니다.

 근대 일반서민들, 아저씨들이 많아서...

주저하다가 pass~

 우동집에서 먹을까 하다가

오늘 하루종일 너무 부실하게 먹은게 없어서...

 

서민들과 샐러리맨들이 한잔 하면서

꼬치랑, 우동등을 먹는 모습이

정감있네요...

꼬치는 5개 세트에 750엔 정도입니다.

하나에 1500원 꼴.

 

  

 

다시 오다큐백화점 뒤로 돌아서

깔끔한 가게로 go~

"千力ラめし "

1000엔 이하로

밥을 먹을 수 있다는 건지~?

 여기도 메뉴를 고른 다음 돈을 넣고

쿠폰을 받아서 내면

서빙하시는 분들이 쿠폰에 적힌 메뉴를 보고

음식을 내옵니다...

 

잘 몰라서 주인장 도움을 받았죠...

 

 唐楊定食, 焼肉定食 각각 490엔이었습니다.

 焼肉定食

 唐楊定食

 아내는 일본 음식이 별로....

입에 맞질 않더군요... 작년 후쿠오카에서도...

 저도 뭐 그다지 맞는 편은 아니지만

배가 고프니깐 다 먹었죠...

 여기가 "돈키오테 Don Quijote"

돈키호테 신주쿠점은

지하 1층과 지상 4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돈키호테는 24시간 영업하는 멀티숍으로

1만엔 이상 구입시 면세혜택을 받을 수 있다네요.

지하 1층 - 식료품, 과자, 드링크, 술, 애완동물 용품, 가정잡화용품 등

1층        - 의료품, 여행가방, 컬러렌즈, 코스프레, 파티상품 및 연회상품 등

■ 2층        - 화자품, 향수, 시계, 보석장식품, 팬시잡화, 슈즈, 팬시잡화 등

■ 3층        - 전자제품, 미용가전, 장난감, 자동차 용품, 버라이어티 상품

■ 4층        - 명품

 엄청난 사람들이 좁은 매장 안에 꽉 차 있어서

꼼짝달싹도 하기 힘듦. 

 코스프레 복장 옷을 파는 듯...  

타이즈부터 각종 코스프레 의상을 판매합니다.

괴물가면, 파티복장, 마스크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별로 흥미 없어소 구경만 하고 pass~

 

스튜디오알타(STUDIO ALTA)
スタジオアルタ

 신쥬쿠 역 동쪽 출입구 맞은편에

대형 스크린이 설치된 빌딩이 보이는데,

이곳이 바로 일본 젊은이들의 약속 장소로 사랑받는

스튜디오 알타(スタジオ アルタ)입니다.

실제로 보니 바로 앞에 기다리고 있는

젊은 친구들을 많이 있더군요.

 그런데 스튜디오 알타 정문쪽에

사람들이 줄이 서 있길래 가봤더니...

엥~? 붕어빵인가~?

매월 10, 20, 30일은

2배 押し(おし) スタンプデー(스탬프 데이)~?

두배 크기로 눌러서 준다는 건지~?

 일단 줄을 섰습니다.

뺑 돌아서 지하 계단까지 내려가서...

 

  サクッとした  クロワッサン
바싹하게 한  크로와상
特製のあんを包みました
특제의 팥소를 넣었습니다.

クロワッサン たい焼
크로와상 도미구이

 붕어빵을 여기서는 도미빵이라 하나보네요.

그런데 좀 다릅니다.

 1개 200엔...

우린 하나만...

좀 바싹바싹하게 구워져 있고

겉에는 각설탕이 붙어 있습니다.

 

드디어 하나 받았네요... 

붕어빵보다 맛있네요...

당근이죠... 값이 2000원이나 하는데...

 바료 옆에는 과일가게도 있네요...

 이제 스튜디오 알타 건너편

LUMINE EST 건물 지하에 있는

랭킹 랭퀸을 가볼려구요.

지하철 역안에 있는 자판기 

랭킹랭퀸
(ランキングランクイーン)

랭킹랭퀸
(ランキングランクイーン)
유행하는 과자부터 잡화,
암튼 유행하는 것 랭킹한 가게입니다.

 랭킹 랭퀸은 한 주간에 가장 인기있는 베스트 상품을

1위부터 5위까지 순위를 매겨 모아놓은 가게 입니다.

 책, 음반, 음료수, 과자, 화장품 등은 물론이고

아이디어 상품까지 정말 재미난 물건이 많습니다.

 

 저희는 여기서 생수 하나만...

 

 

 신주쿠역 구내에 사람들이 엄청나네요...

 쇼핑을 위해 LUMINE2로...

 지하상가에 있는 이발소

10 minutes Just Cut~! 

 다시 도쿄도청 야경을 보기 위하여

엄청 긴 지하보도를 이용해 go~!

신쥬쿠역에서 15분 정도 걸립니다.

지하보도로만~
짧은 거리가 아닙니다...

신호등도 없는데 게속 걷는데도...

밤에 봐도 장관이네요.

쌍둥이 빌딩인 도쿄도청사의 제1청사

지상 202m,45층 건물로 남쪽과 북쪽에 전망대가 있습니다.

Tokyo Metropolitan Government Bldg
東京都庁

밤에는 북전망대로~

가방 검색을 합니다.

친절하게도 대충 보고는 서툰 한국말로 

 "됐습니다"라고 하네요.

45층 에 전망대가 있는데 무료 입니다....

 

 장관이네요.

그런데 전망대 안에 있는 기념품 파는 샵의 조명때문에

빛이 비쳐져서 제대로 찍을 수는 없어서 아쉬움...

 

 

기념품 가게...

저녁 6시반이네요...

이제 빨리 숙소로 돌아가야 할 시간입니다...

다시 신쥬쿠역으로 가서 지하철 갈아타고 갈려면

부지런히 나서야죠...

다음편 포스팅은 숙소 찾아가기입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