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사진 찰칵^^/2016 행복한순간

2014 자연경관대상 광교호수공원-20160514

안산차도리 2016. 5. 15. 10:41

 

 

2014년 7월,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한

“2014 대한민국 경관대상” 시상식에서
전국 약 50여개의 경관 우수작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자연경관 대상을 차지한 곳이 이곳

경기도의 광교신도시에 위치한 "광교호수공원"입니다.

 

"광교호수공원"

경기 수원시 영통구 하동 1023번지

 

광교호수공원은 광교신도시가 들어서면서

원천저수지와 신대저수지를 중심으로 조성된

62만여 평 규모의 생태공원입니다.

 

사람들의 이동통로이자 휴식, 모임의 장소였던

기존 제방에서 이어지는 새로운 제방 “어번레비”

땅이 가진 고유한 특성으로 부터 새롭게 창조된 장소인

 “6개의 둠벙”으로 조성되어 있다고 하네요.

 

                    6개 둠벙은

                    -신비한 물너미(Secret of the Water Cylinder),

                    -다목적체험장(Multipurpose  Lawn),

                    -행복한 들(Field of Joy(Korean Picnic)),

                    -조용한 물 숲 & 향긋한 꽃 섬

                      (Silent Water Forest and  Flower Island),

                    -먼 섬숲(Remote Island Forest),

                    -재미난 밭(The Fun Field)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걷기로 3~4시간 코스도 된다고 하니

여기 사시는 분들 복 받았네요...

걷기 운동에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을 듯...

일산호수공원의 2배 크기랍니다...

 

오랜만에 신진수 집사님과

이미경집사님 부부와 만났습니다.

 

작년 9월에 만났으니 오랜만입니다.

다들 바빠서 한번 보기 힘드네요...

다행히 날씨도 맑고 따뜻해서...
제36회 전국스포츠 클라이밍 선수권대회가 열리고 있네요.순식간에 올라가서 터치하는데구경하는데도 재미있습니다.

동영상 구경하세요...
엄청 큰 개가 지나가길래...

앞에서보니 중국 티벳트산

사자닮은 개 '티베탄 마스티프' 입니다
티벳 토종개로 원래는 양치기를 했던 개라고 하네요

털 색은 황금색, 검은색, 흰색이 있는데

사자와 비슷한 색상인 황금색의 장오가

가장 고가라고 합니다.
사자개는 이름만큼이나 용맹함을 가지고 있는데요

늑대와 싸워도 이길만큼 용맹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진돗개처럼 한명의 주인만 섬기며

충성을 다한다고 해요

 

동물농장에 세계에서 가장 비싼 개로 나왔던 사자개는

무려 28억이라는 몸값을 가지고 있다네요.

다 성장한 사자개는 무게가 80kg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중국의 국견이기도 하고

국가 2호 보호동물이기도 한 사자개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견종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 몇마리 없다는데 여기서 보네요...

해가 지고 하나 둘 조명이 들어오니 더 멋지네요....
차 한잔 하면서 수다 떨기 위해광교 브런치 카페 마노아(manoah)로 이동...
경기 수원시 영통구 하동 966-3
광교 브런치 카페 마노아(manoah)인테리어가 예쁘네요...

 




요거 탐나네요..... 집에도 이 넝쿨식물이 있으니요렇게 해봐야겠습니다.

신진수, 이미경집사님 부부
팥빙수...
제건 언제나....
"아포카토"

즐거운 토요일 저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