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사진 찰칵^^/2014 행복한순간

[파주 프로방스] #4-프로방스 베이커리-20140908

안산차도리 2014. 9. 8. 18:56

 

 

 

 

무슨 빵이길래~?

교황이 시식했나나~?

 

 

 

 

 

 

 

 

 

 

 

 

 

 

 

 

 

 

기둥에 붙어 있는게

모두 마늘빵입니다.

 

 

 

계산을 하고 2층에 올라가면

넓지막한 테이블이 놓은 공간이 나옵니다.

 

 

 

2층입니다...

 

"포스터 칼라"효과로 장난 좀 쳤습니다.

 

진한 크림치즈 브리오슈

 

 

 

 

 

 

키스링 마늘빵

 

25년 만에 이뤄진 프란치스코 교황의 한국 방문때

교황간식빵이라고 유명하네요...

 

천주교교단에서 지난 7월 3일 교황과 신도들이

점심간식으로 함께 할 마늘빵을 선정하기 위해

엄격한 심사 아래 파주 프로방스베이커리의

키스링마늘빵을 선정하였다는군요.

 

프로방스베이커리는 교황 점심간식 공급 계약 외에도 

서산시와 6쪽마늘 MOU를 체결, 서산6쪽마늘빵을 개발하였고

사용하는 마늘은 전량 계약재배를 하고 있다네요

 

키스링 마늘빵에 국내산 마늘 중 유일한 재래종인

서산6쪽마늘만 사용하고 있답니다.

서산6쪽마늘은 한국식품개발연구원이

성분을 분석한 결과, 항암효과가 탁월하고

식중독을 억제하는 등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는데,

 

설명이 요란하지만 어쨌든 맛은 좋네요...

 

2층에서 내려다 본

파주 프로방스

 

 

 

 

 

 

 

 

 

 

 

자연스럽게 찍어달라고

주문하더니만...

 

 

 

ㅋㅋㅋ~ 이게 자연스러운건가~?

 

 

 

즐거운 파주 프로방스 나들이

이걸로 끝~

 

다음에 기회가 되면

가평 쁘띠 프랑스에 가보고

한번 비교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