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맛집/강원도

5.속초여행-속초해변과 청초호 엑스포타워

안산차도리 2015. 11. 30. 22:12

 

연중 상시 개방된 해변으로

속초8경 중 하나인 조도의 일출이 명소인 곳이다.

 

조도의 상징물...

속초 팔경중 하나...

백사장의 길이는 총연장 1.2Km로

이중 개장되는 곳은 700m, 폭 50m입니다.

돌고래가 귀엽네요...

 

이 여인네는 누구?

 

저 멀리 조도가 보이네요. 

새들이 많이 찾는 섬이라 하여

"조도"라 이름이 불리워짐

사진 찍으면서 조금 더 뒤로 뒤로 하다가...

저와 큰 딸이 밀려오는 파도를 못 피하고

신발이 왕창 젖어버렸네요...

이왕 버린 신발, 양말을 다 벗고

큰딸이 차가운 바닷물에...

 

오늘 아빠가 사진 찍는다고 몸을 날려주는군요...

 

아내가 찍은 동영상...

아내가 친구 만나려고

청초호 앞 "스타벅스"로...

 

아내는 친구와 저는 큰딸과 커피와 이바구를...

그리고 엑스포타워로...

밤이 되니 타워의 야경이 멋지네요.

수직으로 상승하는 역동적 형태는

강원도의 미래를 상징하며,

나선형의 상승구조와 태양의 반사각도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나타낸답니다.

전망대높이는 73.4m, 수용인원은 100여명 정도

이며 전망대에 오르면 푸른 동해바다,

설악산 울산바위와 대청봉까지 조망이 가능하다는데

밤이라서...

 

자, 이제 속초 당일치기 여행

마지막으로 속초 별미 "섭국" 을 먹으러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