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1 - KLIA EXPRESS를 타다

안산차도리 2012. 1. 17. 23:15

드디어 2011년 11월 9일(수) 저녁 11시 50분 비행기를 타고 뭄바이를 떠나

10일(목) 오전 7시 25분에 쿠알라룸푸르 공항에 도착하였습니다.

대기시간이 16시간이어서 직항대신 오랜 비행기 탑승시간의 고생을

쿠알라룸푸르에서의 시티투어를 벼뤘었죠...

■ 2011년 11월 9일(수)

출발도시 : 뭄바이                    출발시간 : 23:50

도착도시 : 쿠알라룸푸르           도착시간 : 2011년 11월 10일 07:25

비행시간 : 2241마일, 5시간 5분

■ 2011년 11월 10일(목)

출발도시 : 쿠알라룸푸르            출발시간 : 23:30

도착도시 : 인천                        도착시간 : 2011년 11울 11일06:45

비행시간 : 2867마일, 6시간 15분

미리 알아본 자료에 의하면

말레이시아관광청이 쿠알라룸푸르국제공항(Kuala Lumpur Interna tional Airport)을

경유하는 환승객들을 대상으로 대기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 쇼케이스 KL 이라고 합니다.
쇼케이스 KL은
95링깃(RM)판매한다고 하여

도착하자마자 계속 안내데스크에 가서 물어보면서 기다렸으나 허탕...

담당자가 언제 올지 모른다나...

그래서 결국 아래의 두가지 티켓을 따로 살 수 밖에...

합해서 108링깃(RM)

ⓐ  KLIA 익스프레스(KLIA Ekspres) 왕복권 : 70RM

공항과 도심을 연결하는특급열차 왕복권

ⓑ KL 합-온 합-오프 버스(KL Hop-on Hop-off Bus)’ 1일 이용권 : 38RM

쿠알라룸푸르 시티투어 버스 이용권

100RM(링깃)이 37,000원쯤 하니까 108RM이면 약 4만원 좀 안됩니다.

※ 구입처 : 쿠알라 룸푸르 국제공항내 새틀라이트 빌딩안

※ 주의점 : 새틀라이트 빌딩은 입국심사를 받기전에 있기 때문에 도장 찍고

나와 버리시면 구입을 못합니다!!!

비행기에서 내려서 환승지역으로 가지마시고

입국심사 받으러 가기전에 도착해서 처음 맞는 건물이 바로 새틀라이트 빌딩이니

지도를 참조하셔서 찾아가세요.

여기가 KLIA EXPRESS 안내 데스크입니다.

바로 왼쪽이 쇼케이스 KL을 판매하는 곳인데

담당직원이 틀리다는군요.

결국 KLIA EXPRESS 안내 데스크에서 108RM을 주고 구입했습니다.

고작 13RM때문에 1시간을 버텨봤으나ㅜㅜ

무거운 배낭은 Luggage Storage에 가서 먼저 맡깁니다.

18RM을 지불했습니다.

도착 마중장소로 나가는길 왼쪽 건물 끝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도를 참조하세요... 안내 표지판에도 잘 나와있으니 잘 살펴보시면...

여권을 건네주면 개인정보를 기록하고 키를 내주고 짐을 맡아줍니다.

짐을 맡기고 1층으로 내려가면 KLIA EXPRESS를 타는 승강장이 나옵니다.

특급열차의 괜챦은 사진을 찍어 볼려고 두 대를 보냈는데도

투명 도어때문에 깨끗하게 찍히지는 않는군요.

평일 아침 일찍이라서 손님은 별로 없습니다.

일행이 아니면 대부분 혼자서 앉아서 갑니다.

앞에 보이는 것이 화장실 입구입니다.

화장실 내부에 들어가서 찍어봤는데

큰 거울때문에 비쳐서 도저히 못 찍겠더군요...

그냥 깨끗합니다.

모니터에는 간단한 쇼케이스 KL 안내 광고와

여러가지 영화, 드라마 안내 등이 나옵니다.

의자 배치도 특색 있죠...

지나가는 풍경 한 컷...

저 멀리 고층 건물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출발한지 30분이 채 안되어 도착합니다...

인천공항에서 서울까지 들어가려면 1시간 정도 걸리는 것에 비하면

너무 매력적이지 않나요?

여기가 11번 역 KL SENTRAL 입니다.

KL EXPRESS 가 도착하는 곳이죠...

KL SENTRAL 역 앞입니다.

KL SENTRAL 역 내부입니다.

KL SENTRAL 역 내부 안내 표지판...

드디어 KL HOP-ON HOP-OFF 시티 투어버스가 오네요.

30분 간격으로 운항한다는데

출퇴근시간이 걸리면 더 걸립니다.

그리고 모든 버스의 디자인이 달라서 시티투어 버스를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그럼 시티투어를 떠나 볼까요?